[강서 패션디자인 6기] Modelist 5주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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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Jaay 작성일25-07-26 21:38 조회1,024회 댓글0건관련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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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상의 원형 심화 설명
-앞판 치수를 뒤판보다 0.5 적게 주는 이유 : 신체는 등이 굽어있기 때문에 그 만큼 뒷판 치수가 더 필요하다.
-예전엔 충분했던 다트 양 2.5가 요즘들어 부족하다 느껴지는 이유 : 속옷 컵의 종류와 두께가 다양해져서
-앞내림 : 앞이 들려보여서 0.5 내려준다
-앞,뒤 어깨각이 다른 이유 :평균 어깨각을 쓰면 어깨가 뒤로 넘어가 보인다 > 앞 3cm, 뒤 4.5cm 내려준다.
-옆선은 원형 기준으로 커지고, 진동선은 옆선과 같이 움직인다.
-진동선 : 평균적으로 진동선은 (가슴둘레 F+B)/2에서 2.5를 빼준다 > 우리패턴에선 24박스 -2.5 = 21.5cm
(max27로 한다. 이 이상 넘어가면 밸러스가 맞지 않다.)
저번주에 배웠던 상의 원형에서 궁금했던 몇 가지를 심화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. 설명을 들으니 오.. 다 이유가 있구나 싶어서 신기했습니다.
상의 원형을 응용해서 토르소 원형도 배웠습니다. 핏을 비교해보기 위해 짝꿍과 반씩 나눠 그린 후 종이 가봉을 했습니다.
여유 없는 핏 / 슬림 / 박스, 여유 있는 핏 / 슬림 / 박스, 총 6가지가 완성되었습니다. 다트와 여유분 양에만 차이가 있는데 완성해보니 확연한 차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.
강사님께서 준비해오신 광목 가봉과 종이 가봉의 차이도 비교해볼 수 있었는데, 종이로 가봉한 건 특히나 옆에서 봤을 때 그 차이가 더 잘 보였습니다.
종이 가봉으로 박스 핏을 만든게 가장 부피가 커보일거라 생각했는데, 의외로 여유가 너무 많아 납작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.
스커트부터 시작해 상의원형, 토르소까지 많이 배웠습니다. 팬츠도 빨리 배우고 싶습니다 !
-앞판 치수를 뒤판보다 0.5 적게 주는 이유 : 신체는 등이 굽어있기 때문에 그 만큼 뒷판 치수가 더 필요하다.
-예전엔 충분했던 다트 양 2.5가 요즘들어 부족하다 느껴지는 이유 : 속옷 컵의 종류와 두께가 다양해져서
-앞내림 : 앞이 들려보여서 0.5 내려준다
-앞,뒤 어깨각이 다른 이유 :평균 어깨각을 쓰면 어깨가 뒤로 넘어가 보인다 > 앞 3cm, 뒤 4.5cm 내려준다.
-옆선은 원형 기준으로 커지고, 진동선은 옆선과 같이 움직인다.
-진동선 : 평균적으로 진동선은 (가슴둘레 F+B)/2에서 2.5를 빼준다 > 우리패턴에선 24박스 -2.5 = 21.5cm
(max27로 한다. 이 이상 넘어가면 밸러스가 맞지 않다.)
저번주에 배웠던 상의 원형에서 궁금했던 몇 가지를 심화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. 설명을 들으니 오.. 다 이유가 있구나 싶어서 신기했습니다.
상의 원형을 응용해서 토르소 원형도 배웠습니다. 핏을 비교해보기 위해 짝꿍과 반씩 나눠 그린 후 종이 가봉을 했습니다.
여유 없는 핏 / 슬림 / 박스, 여유 있는 핏 / 슬림 / 박스, 총 6가지가 완성되었습니다. 다트와 여유분 양에만 차이가 있는데 완성해보니 확연한 차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.
강사님께서 준비해오신 광목 가봉과 종이 가봉의 차이도 비교해볼 수 있었는데, 종이로 가봉한 건 특히나 옆에서 봤을 때 그 차이가 더 잘 보였습니다.
종이 가봉으로 박스 핏을 만든게 가장 부피가 커보일거라 생각했는데, 의외로 여유가 너무 많아 납작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.
스커트부터 시작해 상의원형, 토르소까지 많이 배웠습니다. 팬츠도 빨리 배우고 싶습니다 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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